세종시교육청, 상향식 교육정책 수립 위한 ‘2024년 청소년 아고라’ 개최16일 5대 정책 목표별로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자리
[대전·세종=뉴스파고 금기양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6일 오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교육정책 관련 학생 의견 청취를 위한 ‘2024년 청소년 아고라’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세종교육청에서는 일방적 교육정책 수립으로 다변화하는 미래사회 대비는 물론 수요자 기대에 만족할 수 없다고 판단, 매년 상향식 세종교육정책 수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토론회에는 초등 5학년부터 고등 3학년 학생들이 토론회에 참여하며, 세종교육청의 5대 정책 목표별로 모둠(초·중등 소규모 모임)을 구성해 운영한다.
주요 토론 주제는 △다함께 성장하는 맞춤형 교육 △미래를 열어가는 교육환경 △학습권을 보장하는 교육복지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생태계 △시민과 함께하는 교육자치 및 교육행정 등이다.
이번 토론회는 학생들이 이해하기 쉬운 질문으로 구성됐으며, 학생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토론회를 통해 모은 의견을 정책 목표별로 정리한 뒤, 해당 부서에 전달할 예정이며, 실현 가능한 의견은 2025년 주요 업무에 반영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교육청은 미래를 이끌어갈 주인공인 우리 학생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는 상향식 교육정책을 수립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 청소년 아고라에서도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세종교육청 상향식 교육정책 아고라 추진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