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2024 시·청각장애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안재범 기 | 입력 : 2024/08/01 [15:14]

 

▲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2024 시·청각장애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8일까지 ‘2024 시·청각장애학생 지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충청남도교육청으로부터 지정받은 시·청각장애 거점 특수교육지원센터 사업으로 실시되는 본 연수는 충청남도 내 시·청각장애 학생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사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시·청각장애학생들의 장애 특성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생활 전반에 필요한 지원 역량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구성했다.

 

장애 영역별 특성을 고려하여 심층적 연수가 이뤄지도록 관련 분야 전문가인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유주영 점역교정사와 이수현 보행지도사, 한국농아인협회 전경수 수어통역사를 초빙하여 ‘시·청각장애학생 지원의 실제’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 A씨는 “그동안 시·청각장애학생을 어떻게 지원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시·청각장애학생들에 대해 이해하고 학교에서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다.”고 연수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시·청각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학교라는 공간을 넘어 생활환경 전반에서 장애에 대한 적합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물리적·사회적 환경이 점차 변화되어 모든 학생들이 편안하고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