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문화예술인 177인, 이재명 대통령 후보 지지 선언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5/05/12 [17:40]

 

▲ 충남 문화예술인 177인, 이재명 대통령 후보 지지 선언     ©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충청남도 지역에서 활동 중인 문화예술인 177명이 이재명 대통령 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강다은 외 176명의 지지자들은 12일 “창의적 문화국가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적임자로 이재명 후보를 꼽으며, 창조적 에너지 회복과 문화생태계 복원을 위한 통합과 포용의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선언문에서 이들은, "충남은 ‘충과 효, 예의 본향’이라는 역사적 정체성을 지닌 지역임으로, 문화예술인으로서의 자긍심과 동시에, 무거운 소명의식을 갖고 있다”면서 “현재 문화예술계는 다양성과 고유성이 훼손된 심각한 위기 상황으로, 이를 극복하기 위한 창조적 리더십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재명 후보에 대해 “사람 중심의 인본주의적 사고를 가진 지도자이고, 억압 없는 자유로운 창작 환경 조성과 문화 다양성 존중의 가치를 실현할 적임자, 통합과 포용의 정신으로 창의적 문화국가를 실현할 유일한 후보”라며 전폭적인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회견에는 한국생활음악협회 전두환 이사장, 문진석 더불어민주당 충남선대위원장, 장기수 국민참여본부장 등 충남 지역 문화예술인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특히, 이들은 이번 선언을 계기로 충남 지역 내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 여론이 더욱 확산 될 수 있도록 지역 문화예술계와의 연대, 시민 대상 캠페인, 창작 활동 등을 통해 지지 기반을 넓혀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향후 충남 외 타지역 문화예술인들과의 연계도 추진할 계획이다.

 

다음은 지지선언문 전문 및 지지자 명단이다.

 

창의적 문화국가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 충남은 충과 효, 그리고 예의 본향이었다. 이에 지역에서 활동하는 많은 문화예술인 들은 찬란한 전통에 대해 뿌리깊은 자긍심과 함께, 이 나라 문화예술 발전의 견인차가 되어야 한다는 무거운 소명의식을 안고 살아가고 있다.

 

이런 점에서, 우리는 지금 이 시대 문화 예술이 일대 위기에 처해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문화예술은 다양성과 고유성, 주변성까지 포용하고 융합하여 우리 사회에 창조적 에 너지를 공급하는 수원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시대 우리의 수원지는 황폐해졌 고 문화의 생태계는 훼손되었다. 이와 같이 오염된 문화환경 속에서, 지역의 문화예술 인들은 좌절감을 넘어 수치심을 느낀 지 이미 오래이다. 파괴된 수원지의 건강을 회복 하고 수로를 확장하여 상상력 넘치는 창조 국가를 건설할 수 있는 길은 통합과 포용의 리더십뿐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충남 문화예술인 177명은, ”결국, 국민이 합니다“ 라는 인본주의 사고를 간직하 고 있는 이재명 후보의 문제의식과 그 진정성을 신뢰한다. 사람 사는 일의 다양한 표출 이 곧 문화예술이지 않은가! 사람이 중심이 되는 세상에, 억압적인 분위기로 위축되는 일은 없을 것으로 우리는 믿는다.

 

우리는 통합과 포용의 리더십을 갖추고 새로운 시대정신으로 창조국가를 만들어나갈 지도자로 이재명 후보가 적임자임을 믿는다. 따라서 그가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선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결의를 다지면서, 문화적 관점을 근간으로 창의적 문화국 가 만들기를 표방함에 적극 지지하는 바이다.

 

2025. 5. 12

충남지역 문화예술인 177명 일동 ※ 한국생활음악협회 이사장 전두환 외 176

 

[이재명 대통령 후보를 지지하는 충남지역 문화예술인 177인]

강다은 강미라 강미숙 강서준 강승준 강애연 강연순 고현숙 공윤팔 공형석 곽호동 국미나 권윤한 김경란 김경순 김국현 김나영 김다영 김대환 김동현 김명효 김미경 김민옥 김민정 김민주 김사랑 김사예 김상구 김상열 김선예 김세영 김연자 김영옥 김영호 김우정 김윤구 김은솔 김인숙 김재형 김정식 김주원 김준영 김준혁 김지훈 김진산 김진숙 김추자 김태남 김향만 김혜경 김혜윤 김호기 도윤희 류상현 명노훈 문태환 박기성 박기원 박기철 박만순 박명순 박미자 박사랑 박상주 박슬기 박영기 박영석 박우상 박우창 박인영 박인혜 박자이 박진 박한결 방준철 방다람 방아람 방정숙 방종택 방혁민 서강주 서동희 서성자 서수진 서지명 서혜진 손동희 손세환 손수미 손영미 손태현 손형남 송명신 송재연 신대우 신미경 신선미 신숙희 신지호 신희경 안수빈 오연라 유권상 유형진 윤미순 윤영경 이건영 이경선 이나영 이명순 이미경 이미심 이미진 이상길 이상례 이상훈 이선옥 이성우 이수옥 이연화 이영희 이용민 이윤수 이은자 이은희 이재옥 이재현 이정석 이정애 이종욱 이진우 리한비 이한별 이희열 임규만 임미숙 임호민 장수자 전두환 전명환 전민혁 전성경 전정혜 정명숙 정민지 정유진 정윤서 정은화 정하니 조원란 조은희 최경아 최선미 최순범 최은진 최정선 최종석 최지영 최찬규 최혜정 한태희 함성월 함운기 현석민 현승연 홍기옥 홍동석 홍미식 홍미영 홍서연 홍성보 홍영아 홍용표 홍형민 황신영 황영례 황지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