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혁신도시 클러스터 용지 입주기업 지원사업 추진

박성복 기자 | 입력 : 2018/09/06 [15:49]

[뉴스파고=충북/박성복 기자] 충청북도는 혁신도시에 기업 입주 및 창업을 활성화해 혁신도시를 지역의 새로운 성장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혁신도시 공공기관 연관산업 기업유치 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충북혁신도시 클러스터 내 이전 공공기관 및 지역 전략산업과 기능적으로 연관되는 기업, 대학, 연구소에 입주 보조금(임차료 및 분양비 대출금 이자)을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지원대상은 충북혁신도시 혁신 클러스터 용지* 내 집단입지시설 등을 임차하거나, 혁신 클러스터 용지 및 집단입지시설 등을 직접 분양받아 입주(건축)하는 기업, 대학, 연구소이다.

* 혁신 클러스터 용지 : 이전 공공기관 용지 및 산학연 클러스터 용지

 

지원내용은 클러스터 용지 내 입주기업(‘16. 1. 1 이후 입주분) 등에 임차료 및 분양비 대출금 이자를 월 200만원 이내 연차별(3년) 보조율에 따라 입주(임차, 분양) 후 3년간 차등 지원되는 것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 등은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입주 보조금 지원 신청서, 입주기관 현황 관련 자료 등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충청북도 혁신도시발전추진단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전공공기관 및 지역 전략산업과 기능적으로 연관되는 기업, 대학, 연구소 및 충북혁신도시 입주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