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마을기업 무료 체험행사 INVICA DAY 개최

이우창 기자 | 입력 : 2018/11/23 [16:18]

▲ 인천마을기업행사 INVICA DAY 포스터     © 뉴스파고

 

[뉴스파고=인천/이우창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27일 제물포스마트타운 2층 대회의실과 로비에서 인천의 마을기업 무료 체험행사인 INVICA DAY(Incheon Village Company Association; 이하 인비카 데이)’를 연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인 인비카 데이는 시민들에게 마을기업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리고,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다.

    

인천의 마을기업 60여 곳 중 올해는 우수기업 26개사가 참여해 교육·체험 부스를 마련,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참여 기업은 (주)파라서, ㈜비즈스토리, (주)이주여성희망나눔터, 협동조합다락, 우물터협동조합, 차봄, 인천평화렛츠 협동조합, ㈜부평공예마을, (주)글로벌교육공동체, 화개영농조합법인, ㈜우리마을쉼터, 협동조합 꿈꾸는문화놀이터뜻, 웰빙찬간마을, 강화댁식품, (주)자연과식물원예연구소, 리폼맘스(주), 예술인 협동조합 문화발전소, The PL 커뮤니케이션즈 협동조합, (주)카페외할머니, 도자기 굽는 마을, 동검도생태체험마을, 한국커피협동조합, 자연과 창의성, 아모르카페, 메이커스, 다온 공간붓, 커피홀릭 등 26개 마을기업이다.

    

필통레터링, 3D퍼즐 만들기, 생활소품 리폼체험, 열쇠고리, 부엉이인형, 독도 북아트, 시계 만들기 등 제품 체험, 메주, 고추장, 천연 조미료, 드립백 원두커피 만들기, 순무김치 담그기 등 먹거리 체험, 풍선아트, 비즈를 활용한 심리체험 및 유아심리 검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되며, 재료비는 부담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마을기업협회(032-572-8197)’ 및 인천시 마을기업중간지원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다원세상(032-503-7003)’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dwcoop.modoo.at)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사단법인 인천마을기업협회는 마을기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공동체를 회복하고 지역 경제의 균형 발전을 마련하고자 지난 2014년 3월 설립됐다. 시는 이 협회와 함께 마을기업홈페이지 제작·홍보 및 박람회 참여 지원·포럼 및 토론회 개최 등 다양한 마을기업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상구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인비카 데이는 마을기업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마을기업인들의 자부심을 높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지역 공동체성 회복과 공동의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마을기업이 많이 생겨나고 자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