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소시모 주최 프리마켓 '좋은 이웃~어울림 마당' 성료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9/06/04 [13:46]

 

▲ 천안소시모 주최 프리마켓 '좋은 이웃~어울림 마당' 성료     © 뉴스파고

 

천안아산소비자시민모임(회장 신미자 이하 소시모)은 지난 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천안역 지하상가 만남의 광장에서 '좋은 이웃~ 어울림 마당'을  개최했다.

 

프리마켓을 통한 나눔 실천으로 미래의 주체인 어린이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길러주고, 지역상권 상생협력과 원도심 활성화로 지역상권 살리기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천안시 주관 및 천안 소시모가 주최로 진행된 이날 나눔 행사에서는 유아 및 청소년, 일반참가자의 셀러가 중고의류, 서적, 유아용품, 사용하지 않은 가전제품 등을 부담 없는 가격이나 물물교환, 나눔 방식으로 참여했다.

 

특히 인근 상인과 지역주민 1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다시 쓰는 나눔의 장을 펼쳤다.

 

소시모는 이날 프리마켁과 함께 지하상가 및 천안역 동부광장에서 물가안정 캠페인 착한가격업소 이용하기, 전통시장 이용하기, 가격표시제 이행 등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도 동시에 실시했다.

 

소시모 신미자 대표는 "유아에서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공존하는 프리마켓 전개로 아이들은 올바른 경제관념, 어른들에게는 올바른 소비문화 형성을 심어주길 바란다"며, "지역 물가 안정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 행사와  다양한 홍보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