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성교육지원청, 유치원 학교 밖 학습공동체 연수 운영

방영호 기자 | 입력 : 2019/06/18 [12:25]

 

▲ 학습공동체 연수     © 뉴스파고


[뉴스파고=홍성/방영호 기자]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2019학년도 유치원 학교 밖 학습공동체 운영(병설유 3권역, 단설유 1권역)을 통하여 유치원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자율적 학습공동체 운영 지원에 나섰다.

    

병설유치원을 중심으로 한 학습공동체로는 “행복유치원 운영으로 행복교육 씨앗 움틔우기, 온 몸으로 맘껏 놀이하는 유치원 만들기, 티칭 말고 코칭”의 3권역별 학습공동체가 운영되고 있으며 단설유치원을 중심으로 하는 혁신동행유치원 학습공동체가 운영 중이다.

    

지난 17일 홍성교육지원청에서는 '행복유치원 운영으로 행복교육 씨앗 움틔우기(홍동초유 교사 이진옥)'의 교원 자율연수와 교원 간 정보 교환 및 대화의 장이 운영됐다.

 

1년 동안 실시되는 학습공동체는 주제 연수와 공동 연수, 공동 실천 등의 내용으로 운영 되며, 주제 연수 시에는 홍성 관내 유치원 교원들에게 연수를 개방한다. 

    

이날 주제 연수로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우리 놀이"라는 주제로 운영되었고, 교육 내용으로 몸으로 노는 몸 놀이, 이야기 실뜨기 등의 전통놀이 중심의 주제로 연수가 전개됐다.

    

교사 이진옥은 "홍성 학교밖 학습공동체를 실시하면서 병설유치원 운영의 정보 교환과 교육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아 놀이중심의 교육과정에 따른 자율 연수, 교단 일기로 함께하는 저녁과 서로 협력하는 유치원 문화를 형성하기에 매우 뜻깊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홍성교육지원청에서는 유치원 학교 밖 학습공동체가 잘 운영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