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리아이 안심급식’ 현장 참관 프로그램 실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9/06/21 [12:14]

 

▲ 천안시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 ‘우리아이 안심급식’ 현장 참관 프로그램 진행    

© 뉴스파고

 

[뉴스파고=천안/한광수 기자]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어린이급식소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아이 안심급식’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센터 직원이 어린이집으로 직접 방문해 참여 학부모들에게 센터에서 실시하는 영양관리와 위생‧안전 관리에 대해 설명하고, ‘아침밥을 먹어요’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 아이와 함께하는 요리놀이터 ‘오이야 놀자’를 통해 편식하기 쉬운 채소에 대한 오감교육과 ‘아글이 샌드위치’ 만들기로 참여한 부모와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다니는 어린이집을 직접 확인하니 믿음이 가고 안심이 된다”며, “가정에서도 올바른 식사지도가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받은 내용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기랑 센터장(단국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어린이집과 학부모간의 신뢰를 형성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센터는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급식소 556곳에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영양지원과 위생‧안전지원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