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생태교란식물 제거 ‘어벤져스’ 떴다!

군-홍성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야생생물관리협회홍성지회 손잡고 퇴치사업 전개!

고영호기자 | 입력 : 2019/07/03 [17:54]

▲ 홍성군 생태교란식물 제거 ‘어벤져스’ 떴다!     © 뉴스파고

 

충남 홍성군은 최근 왕성한 번식력으로 군락을 이루며 기승을 부리고 있는 생태교란식물을 퇴치하기 위해 민·관이 힘을 합쳐 본격적인 퇴치사업에 나섰다고 밝혔다.

    

축산업이 특히 발달한 홍성군은 생태 교란식물 군락지가 인근 지자체에 비해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 특히 가시박, 돼지풀 등 생태 교란식물은 번식력이 왕성한데다 군락을 이루어 초본류 토착식물의 광합성을 못하도록 고사시켜 전국적으로 피해가 심각한 실정이다.

    

이에 군은 2018년부터 시책사업으로 생태교란식물 퇴치사업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 6월 군내 4개 읍·면 약 6만5천 평의 서식지에 대해 퇴치 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군은 홍성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백청기)와 함께 올해부터 군내 생태교란 외래 식물 분포도를 조사하고 있으며, 조사가 끝나는 대로 퇴치 사업을 적극 전개할 예정이다.

    

3일에는 야생생물 보호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모인 야생생물관리협회 대전충남지부 각 시군회원 30여명과 홍성지회(지회장 현병태) 회원 20여 명이 생태계의 건강성 회복을 위해 홍북읍 삽교천 일원의 가시박, 돼지풀 등 대량번식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생태계교란 생물 퇴치작업에 나섰다.

    

군 관계자는 “생태계 회복을 위해 민·관 단체 합동으로 지속적인 생태계교란식물 퇴치작업을 추진 중이며, 전 군민이 관심을 갖고 생태교란 식물로 의심되는 군락지가 있으면 군청 환경과(☎041-630-1458) 또는 홍성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041-632-2910)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