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영실과학관, 2019 장영실의 날 기념 과학축제 개최

안재범 기자 | 입력 : 2019/10/17 [14:49]

 

▲ 2019장영실의날 기념 과학축제개최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아산장영실과학관(관장 양준성)은 장영실의 날을 맞아 오는 20일 ‘2019 장영실의 날 기념 과학축제’를 개최한다.

 

아산시청·선문대학교가 주관하고 아산장영실과학관이 주최하는 이번 ‘2019 장영실의 날 기념 과학축제’에서는 화려한 공연뿐만 아니라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과학 체험을 18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한다. 

 

생명과학 ZONE은 주로 만들기 활동이 많고, 생명과학에 관련된 기초과학을 공부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5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건강검진센터, DNA팔찌 만들기, 손가락 석고방향제 만들기, 곤충건조표본 만들기, 잔디인형 만들기 등이다. 

 

또 IT ZONE는 첨단기술에 가까운 IT과학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메이커 코딩 체험 ▶코딩로봇 축구게임, 누가 많이 던지나, 3D펜 열쇠고리 등이다.

 

융합과학 ZONE에서는 누구나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초과학을 재미있게 풀이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에어로켓, 위그선 만들기, 전반사 책갈피 만들기, 미니젤왁스 캔들 만들기, 요소꽃 만들기, 간이소화기 체험, 긁으면 행운이, 영화 속 특수분장 체험, 달걀을 지켜라 등을 선보인다.

 

한편, 야외무대에서는 비눗방울의 신비함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버블쇼와 눈을 현혹시키는 사이언스 매직쇼를 진행하고 다양한 과학의 원리를 쇼를 통해 보여주는 신기한 마술사의 집 부스가 무대 옆에 설치될 예정이다. 

 

양준성 관장은 “장영실의 날을 맞이해 장영실이라는 조선 최고의 과학자를 기억하고 장영실 같은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하며 이번 과학축제를 마련했다”며,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직접 만지고 느끼면서 과학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