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기대 STEP, 교수자·학습자가 동시 접속 가능 VR 원격교육솔루션 개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0/03/27 [13:43]

 

▲ 가상현실 원격교육시스템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이 교수자와 학습자가 가상환경 내에서 원격으로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콘텐츠에 대한 공동 작업 및 강의가 가능한 원격교육솔루션을 개발했으며, 향후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새로 개발된 솔루션은 교수자 없이 학습자 혼자서 학습을 진행해야 하는 기존 가상현실 콘텐츠의 한계점을 극복하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수자가 강의실을 개설하고 학습자들이 강의실에 입장해 같은 가상공간 내에서 음성대화는 물론 가상환경 내 물체를 주고받는 기술을 통해 실시간으로 온라인 실습훈련이 가능하다. 

 

이번 원격교육솔루션 개발은 온라인강의가 이론만 전달하는 것에서 벗어나 실습훈련도 온라인 강의에 적용할 수 있음을 보여줬으며,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는 실습훈련을 필요로 하는 가상훈련 콘텐츠에 적용 가능하도록 보완 및 고도화 연구를 통해 향후 온라인 실습훈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경화 원장은 “높은 위험성과 고가의 훈련장비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직업훈련분야 실습훈련을 대체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 기반의 실습훈련 콘텐츠 개발과 운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