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해외입국자 자택 이동 교통수단 지원

안재범 기자 | 입력 : 2020/04/01 [13:36]

▲ 천안시, 해외입국자 자택 이동 교통수단 지원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천안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KTX천안아산역에 하차하는 해외입국자를 대상으로 자택까지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정부가 1일부터 모든 입국자의 2주간 자가격리를 의무화함에 따라 시는 해외입국자에 대한 교통지원 대책을 마련했다. 

 

정부는 모든 해외입국자가 공항에서 귀가할 때 승용차를 이용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으나, 승용차를 이용하기 어려운 입국자는 입국자 전용 공항 리무진 버스와 KTX 전용칸을 이용해 수송하기로 했다.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지역은 주요 거점지역까지 입국자 전용 공항 리무진 버스로 수송하고, 그 외 지역은 인천공항에서 광명역까지 공항셔틀버스로 수송 후 광명역에서 KTX 전용칸을 이용해 수송한다. 

 

이에 따라 천안에 거주하는 해외입국자는 광명역에서 KTX를 탑승해 천안아산역에 하차한 후 시청 직원(천안시 대중교통과)의 안내를 받아 자택 이동 방법을 확인하고 개인 승용차를 이용하거나, 콜밴을 요청해야 한다. 

 

시는 1일부터 천안아산역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해외입국자가 선별검사까지 받고 자택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입국자 전원의 교통이용 방법을 일일이 확인하는 직원을 상주시켜 철저한 방역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