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 초청 특강 진행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0/05/28 [13:54]

▲ 백석문화대,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 초청 특강 진행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 창의융합교양교육원은 28일 교내 백석홀 소강당에서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진형 대표는 한국지식경영학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회사 설립 전에는 LG CNS 빅데이터 사업 리더로 활동하기도 했다. 

 

‘감으로 하는 마케팅은 끝났다!’ 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이진형 대표는 “마케팅 부서가 돈 쓰는 부서가 아니라 돈 버는 부서로 인정받게 하기 위해서는 감으로 하는 마케팅이 아닌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이 중요하다”며, “강력한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데이터 분석을 통한 약점, 강점 분석과 미래 예측”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의사결정은 소비자의 구매 예측은 물론 6개월 뒤 어떤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릴지에 대한 예측도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2020학년도 1학기 백석다빈치아카데미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차단을 위해 최소한의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재학생 대상 온라인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강은 김성경 아나운서의 ‘대화의 신’(6월 4일), 칠십이초 성지환 대표의 ‘매우 트렌디한 회사의 매우 미련한 대표 이야기’(6월 11일) 등으로 이어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