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충청남도 2030 문화비전과 정책’ 도민의견 수렴

고영호 기자 | 입력 : 2020/06/01 [14:13]

▲ 충남도, ‘충청남도 2030 문화비전과 정책’ 도민 의견수립 진행  © 뉴스파고

 

[뉴스파고=고영호 기자] 충남도는 오는 30일까지 ‘충청남도 2030 문화비전과 정책’ 수립을 위한 도민 의견을 수렴한다. 

 

도는 이달부터 충남형 문화·체육·관광 종합 발전 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해 향후 10 년 간 중장기적으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출 방침이다. 

 

도는 문화·체육·관광 분야를 향유하는 주체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담론의 장을 열고, 도민 주도형 문화비전 수립을 추진하며, 문화예술, 문화유산, 문화산업, 문화관광, 건강체육 등 각 부문별 전문가 정책 토론회와 자문회의 외에도 15개 시·군별 공청회, 도민 의견 수렴 등을 실시키로 했다. 

 

이번 도민 의견 수렴은 웹 설문조사와 엽서의견 수렴방식으로 실시하며 도의 문화비전에 담고 싶은 표현이나 가치, 분야별 상세한 정책 등을 제시하면 되며, 웹 설문조사 참여는 도 누리집(www.chungnam.go.kr)과 도 공식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가능하다. 

 

또 도내 주요 박물관 및 미술관, 15개 시·군 민원실에 비치된 이벤트 엽서에 의견을 적어 응모함에 넣거나 엽서에 표시된 큐알(QR) 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