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안재범 기자 | 입력 : 2020/06/05 [15:25]

▲ 아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4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2층 청소년활동실에서 아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에 의거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 과정에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청소년으로 구성·운영하는 참여기구다. 

 

올 한 해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는 주요 프로그램인 청소년 정책제안 토론대회인 청소년 희망테이블, 청소년이 지자체의 예산 편성 및 집행과정에 참여하는 청소년 참여예산제를 운영한다. 

 

이날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위촉장을 수여받고 오세현 아산시장과 시정에 대해 짧은 대화를 나눴으며,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에 대해 논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아산의 청소년들이 아산시 교육의 목표이기도 한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스스로 앞가림하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5만 6천 아산시 청소년을 대표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의 활약이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유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서 참여위원회를 홍보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려고 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