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국회 및 행정수도 세종시 이전 제안 '적극 환영'”

고영호 기자 | 입력 : 2020/07/21 [09:07]

 

▲ 충남도의회     ©뉴스파고

 

[뉴스파고=고영호 기자] 지난 20일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국회 및 청와대, 정부 부처를 세종시로 모두 이전해야 한다”고 제안한 것에 대해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이 적극 환영 의사를 표명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7월 임시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국회와 청와대, 정부 부처를 모두 세종시로 이전했을 때 서울·수도권 과밀과 부동산 문제를 완화할 수 있다”며, “그동안 공공기관을 대거 지방으로 이전하며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해왔지만 충분치 않았다”며, “다시 한번 균형발전을 위한 새로운 모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득응 의원(천안1·농수산해양위원회)을 비롯한 의원들은 “국가균형발전 뿐만 아니라 행정수도 완성 및 지역 혁신 성장을 위해서는 반드시 이뤄내야 할 숙제”라고 일제히 환영의 뜻을 밝혔다. 

 

김득응 원내대표는 “앞으로 행정수도 이전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220만 충남도민의 염원을 한 데 모아 중앙정부에 도민들의 뜻을 전달하여 반드시 행정수도 완성을 이뤄내는데 앞장서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