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충남글로벌게임센터·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게임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안재범 기자 | 입력 : 2020/09/23 [13:21]

▲ 아산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게임산업 활성화 MOU체결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아산시(시장 오세현)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의 충남글로벌게임센터,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이 아산 지역 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한 게임인프라 기반확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아산시의 게임 스타트업에 대한 시설 인프라 지원 협력과 진흥원 충남글로벌게임센터의 게임 사업 연계 및 NBP 지원서비스에 대한 적극 홍보, 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및 상용화 서비스 지원 사업 협력을 통해 지역 게임 산업의 구심점을 구성할 지역 인프라, 사업 연계, 게임 서비스 지원의 3박자를 맞이하게 된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필연적으로 다가오는 온택트 시대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패러다임의 실감형 게임 콘텐츠를 특화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태건 NBP 상무이사는 “이미 충남글로벌게임센터에는 발전 가능성 높은 게임 기업이 입주해 있다”며, “이들의 원활한 게임개발 및 서비스 제공에 대해 조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콘텐츠 사업의 꽃인 게임 산업이 우리 아산지역에서도 활짝 피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