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ㆍ백석문화대ㆍ백석대학교회, 추석맞이 유학생 대상 나눔행사 진행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0/09/28 [13:44]

▲ 백석대ㆍ백석문화대ㆍ백석대학교회, 추석맞이 유학생 대상 나눔행사 진행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ㆍ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ㆍ백석대학교회(담임목사 공규석)는 28일 오전 10시, 교내 기숙사 믿음동에서 ‘추석맞이 유학생 대상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매년 추석마다 유학생 한국문화 체험 등을 열어 안팎으로 호응을 얻었던 대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체 행사는 취소하고 물품 전달식만 진행했다. 

 

연휴 기간 교내식당은 물론 대학 인근 식당들이 문을 닫는 것에 착안해 즉석식품 등 다양한 생활 필수품을 전달하기로 한 것이다. 

 

특별히 이날 행사에는 천안 백석대학교회와 함께 진행했는데, 백석대학교회는 추운 겨울이 오기 전 외국인 학생들의 방한대책을 강구하는 차원에서 의류업체에서 기증받은 의류를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백석대학교회 공규석 담임목사는 “코로나19로 본국에 돌아가지 못하고 가족들과 떨어져 있는 유학생들을 생각할 때 마음이 아팠다”며, “홀로 남겨진 우리에게 친구로 찾아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전달돼 작게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중국, 베트남, 르완다 등 10개국 출신 70여 명의 재학생이 참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