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상명대, 사진영상콘텐츠학과 온·오프라인 졸업전시회 개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0/11/27 [13:36]

▲ 상명대, 사진영상콘텐츠학과 온라인 졸업전시회 개최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 사진영상콘텐츠학과는 다음달 1일부터 'smuphoto.com'에서 온라인으로, 다음달 4일부터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상명아트홀에서 오프라인으로 졸업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 사진영상콘텐츠학과 강유한 외 43명은 온라인으로 전시하며, 오프라인 전시에는 19명이 참가해 저널, 순수, 영상, 디지털콘텐츠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게 되며, 특히 이번 온라인 전시는 2023년 12월 1일까지 3년간 지속적으로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의 경우 주제별 작품을 두 작품만 전시할 수 있었던 것에 비해 이번 온라인 전시에서는 작품 수의 제한 없이 졸업생들의 기량을 발휘한 모든 작품이 전시된다.

 

온라인 전시를 통해 사진, 영상, 콘텐츠에 관심있는 일반인들에게도 다양한 작품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편 사진영상콘텐츠학과는 2020학년도부터 디지털 영상미디어에 대한 광고·상업분야, 예술분야, 저널분야를 세분화해 교육하는 사진영상미디어전공과 캐릭터, 홍보영상, 애플리케이션 등 디지털콘텐츠 개발, 기획, 제작을 교육하는 디지털콘텐츠전공으로 분리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세분화된 교육내용으로 전문적인 교육을 펼치고 있다. 

 

졸업전시회 준비위원장인 강유환(사진영상콘텐츠학과 4학년) 학생은 “졸업전시회는 4년간 준비해온 축제로 아쉬움이 있는 졸업생은 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가족과 지인들에게 전시장에서 관람을 하도록 하고 온라인 전시를 원한는 졸업생은 온라인으로 전시하는 것으로 결정했다”며, “온라인 전시의 경우 물리적 제약이 사라져 오히려 더 많은 이들에게 더 많은 작품을 오랜 기간, 어디서든 관람할 수 있도록 한 점에서 뜻깊게 생각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