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백석대, ‘2020 국제청소년 리더 교류사업’ 성황리 종료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0/11/27 [21:40]

 

▲ 백석대, ‘2020 국제청소년 리더 교류사업’ 성황리 종료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지난 21일(토), 충남 천안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20년 국제청소년 리더 교류사업’의 최종 결과보고회를 진행했다. 

 

 

‘2020년 국제청소년 리더 교류 사업’은 국내 체류 유학생과 한국 청소년 간 문화이해 및 우호증진,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아세안 특화사업 한정 ‘한-아세안을 팝니다’라는 주제로 비대면 탐구활동과 대면활동이 혼합해 진행됐다. 

 

그간 대학은 글로벌 리더역량강화를 위한 다문화 이해 강의, 관계형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한국의 특화 상품 및 문화 수출하기 △아세안 음식 수입하기 △K-POP은 왜 잘 팔릴까? 등의 세 가지 주제로 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팀 프로젝트는 비대면 회의를 바탕으로 수출할 특화상품 조사, 수입할 음식 조사, K-POP 댄스 배우기 등으로 확장돼 한국 청소년에게는 견문 확장과 세계시민의식 고취를, 유학생들에게는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적응할 기회를 선사했다. 

 

백석대학교 한정수 산학협력단장은 “코로나19로 하늘 길이 막힌 시기이지만, 정부의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국내 기반형 국제교류 활동’을 진행했다”며 “국내, 해외 청소년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