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지역혁신센터, ‘충청남도 성인지 정책 포럼’ 개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0/12/04 [15:30]

▲ 백석대 지역혁신센터, ‘충청남도 성인지 정책 포럼’ 개최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지역혁신센터는 4일 교내 본부동 404호에서 충청남도 여성가족정책관실이 주최, (사)평생학습공동체 오만과 공동주관으로 ‘충청남도 성인지 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성인지 관점의 충남청년여성사회 참여’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한영신 충남도의원, 충청남도 여성가족정책관실 이용문 팀장, 심성용 주무관 등이 참여해 지역 내 청년여성문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포럼은 아산젠더포럼 윤금이 대표의 ‘성인지 관점에서 본 충남 여성사회참여’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다문화이주여성, 장애청년여성 및 소외지역 청년여성 등 다양한 계층의 대표자들의 발표로 이어졌으며, 타 지역 사례로 충북여성재단 이현주 박사가 온라인 토론자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포럼은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됐으며, ‘가족과 젠더’라는 수업으로 여성 문제를 고찰하고 디지털성폭력과 청년여성이라는 주제로 연구, 학습한 백석대 재학생들의 ‘디지털 성폭력과 청년여성’ 주제 포스터 발표도 함께 진행됐다. 

 

백석대학교 지역혁신센터 김혜경 소장은 “특정 정책 분야에 대해 정책의 주체인 행정, 도의회 및 민간 전문가는 물론 다양한 영역의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해서는 민ㆍ관ㆍ학의 유기적인 협력관계가 활성화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정부가 권고하는 방역지침에 따르는 것은 물론 참석자들 모두 충분한 거리두기를 하고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