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온라인 IR피칭데모데이’ 행사 성료

안재범 기자 | 입력 : 2021/01/13 [16:02]

▲ 호서대·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온라인 IR피칭데모데이’ 행사 성료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창업지원단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 주최로 ‘2020 온라인 IR피칭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2020 온라인 IR피칭 데모데이’는 기업 소개 및 창업기업의 사업 아이템에 대한 기술우수성, 자금확보 방안 등을 발표하는 자리로, 사업모델 피드백과 투자자 매칭 IR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을 통해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 엔젤투자자 등 투자 기관 심사역 30인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우수기업 12개 기업이 참가했고,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비대면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참여한 기업들은, 온라인 소비자 반응 AI분석 시스템 ‘디모자이크’, 키즈전용 플랫폼 COOKIDS ‘포그라운드’, 혼자 있는 반려동물에게 간식 넣는 공을 자동으로 지급하는 AI활용 전자제품 ‘로이코’, 전기항공기 비행효율 향상을 위한 배터리 방열용 부품 개발 ‘스카이웍스’, 건설사를 연결하여 공사 준비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켜주는 웹서비스 ‘컨스트링크’, 손잡이 없는 원터치 캡 ‘㈜엠피엘비’ 등이다. 

 

호서대학교 한정수 창업지원단장은 “코로나 확산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창업기업의 성장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대한 많은 투자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투자기관 연계 및 상담회 등을 통한 스타트업들이 투자유치를 통해 더 많은 성장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온라인 IR 피칭 데모데이를 통해 창업 초기 전도유망한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투자를 받아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이뤄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척박한 투자환경에 기회를 부여하는 단비 같은 역할을 하면서 충남을 창업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