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더불어민주당 아산시 시·도의원, 충남아산FC 구단운영 공정한 감사 요구

안재범 기자 | 입력 : 2021/03/29 [15:36]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더불어민주당 아산시 도의원. 시의원 일동은 지난 29일 최근 문제 제기되고 있는 충남아산FC 구단운영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공정한 감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충남아산FC는 도비와 시비로 운영되는 구단으로, 공익성을 최우선시 해야함에도 최근 부적정 선수영입 등 구단운영의 많은 문제점들이 야기되고 있다. 

 

시민구단 창단 당시 대표자는 “우리 구단이 처한 상황에 대해 많은 분께서 걱정이 많지만 구단은 이 상황을 위기가 아닌 기회로 만들기 위해 구단의 미래가치에 대해 준비하고 있다.”며 각오를 다진 바 있지만, 공익성 논란 등 구단운영의 문제점들이 지적되면서 더불어민주당 시·도의원들은 유감을 표명했다.

 

더불어민주당 시도의원들은 충남아산프로축구단에 제기되는 문제와 관련 충남도와 아산시, 충남아산프로축구단에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시도의원들은 먼저, "충남도 감사위원회와 아산시 감사위원회는 현재 충남아산프로축구단에 대하여 제기 되고 있는 문제점들에 대해 감사를 실시하여 충남도민과 아산시민 앞에 당당하고 깨끗한 구단으로 설 수 있도록 하라"고 요구했다. 

 

다음으로 "도민과 시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은 시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의견을 수렴하여 사회적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사안에 대해서 적극적인 자세로 문제 해결에 나서라."고 요구했다. 

 

한편 의원들은 “최근 여기저기 문제가 터져 나오고 있는데 성과만 내기위한 운영방식은 공정한 스포츠 정신에 위배되고 긍정적 효과를 저해한다”며, “최근 제기되고 있는 지역사회 시민들의 목소리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충남아산FC 질 제고를 위해 관계자들은 노력해달라”면서 감사요구 취지를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