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박상돈 천안시장,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 동참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1/04/13 [14:06]

▲ 박상돈 천안시장,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 동참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박상돈 천안시장이 13일 저출산 위기의 심각성을 깨닫고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의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를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하자는 취지의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신우철 완도군수의 지명을 받은 박상돈 시장은 “출산과 육아는 개인만의 책임일 수 없으며 지자체와 정부가 적극 나서서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을 함께 만들어 나가야할 것”이라며, “행복한 출산과 육아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는 일로 앞으로도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시장은 정장선 평택시장과 오세현 아산시장을 다음 릴레이 주자로 지명하며 저출산 극복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자고 챌린지 동참을 요청했다.

 

천안시는 전국 최다 13개 공동육아나눔터와 충남에서 직장맘지원센터 유일하게 운영하는 지자체며, 출산 장려금 확대, 임산부 지원사업, 출산 축하용품 지원 등으로 돌봄과 일하는 부모의 고충을 해결하는데 적극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