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선문대 한국어교육원,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세종학당 운영기관으로 선정

안재범 기자 | 입력 : 2021/06/10 [13:22]

 

▲ 선문대 한국어교육원,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세종학당 운영기관으로 선정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 한국어교육원(원장 오경식)이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세종학당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세종학당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세종학당재단이 세계 곳곳에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현재 82개국에서 234개소를 운영 중이며, 이중 52개소가 대학교와 연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2021년 신규 세종학당에는 43개국 85개 기관이 신청해 3.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가운데, 선문대 한국어교육원은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한국국제대학교와 연계해 세종학상 설립을 신청해, 작년 중국 쿤민 세종학당 운영기관 선정에 이어 두 번째로 선정됐다. 

 

페르가나는 우즈베키스탄 총 인구의 1/3인 1천만 명이 거주하는 동북 3주 중 하나로 38개의 한국 기업이 진출해 있고, 한류 붐을 타고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매우 높은 지역이며, 이런 높은 수요에 비해 한국어 교육 기관이 부족한 지역으로 시장까지 나서 세종학당 유치를 지원했다. 

 

선문대는 이번 선정으로 페르가나 세종학당 운영을 위해 강사를 파견하고 선문대 한국어교육원 교재와 교수법 등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오경식 원장은 “32년간 축적된 한국어 교육 노하우와 교육 시스템, 그리고 선문대의 선도적인 국제화 특성화에 비롯된 결과라 생각한다”며, “페르가나 한국국제대학교와 협력해 페르가나가 한국어와 한국 문화의 중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문대 한국어교육원은 1989년 개원한 이래 152개국 2만 5천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한국어 명문 교육기관으로, 2019년에 진행된 국립국제교육원 실태조사에서는 정부초청장학생 토픽 합격률 대학원 1위, 학부 2위의 성과와 함께 2020년에는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우수교육원으로 꼽히는 성과를 이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