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시모 충남천안, 자원재활용률 향상 프로젝트 '우리 마을 里(리)사이클링' 진행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1/06/28 [11:01]

 

▲ 소시모 충남천안, 자원재활용률 향상 프로젝트 '우리 마을 里(리)사이클링' 진행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재택근무, 온라인수업 등의 일상생활 변화에 따라, 온라인 쇼핑, 배달음식 등으로 일회용기, 스티로폼 등 쓰레기 배출량이 급격히 증가하하는 가운데 소시모 충남천안(대표 신미자)이 자원재활용률 향상 프로젝트 '우리 마을 里(리)사이클링'을 진행한다.

 

현재 국내 재활용되는 폐 페트병은 전체의 10%에 불과해, 환경오염 문제와 함께 자원재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개선이 필요성을 더하고 있다.

 

소비자시민모임 충남천안은 천안시 관내 읍. 면 지역 마을을 거점으로 주민들의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한 주민의식 교육과 함께 요일을 정해 현장에서 수거활동을 펼치며, 양질의 재활용 수거를 위한 노력과 주민의 의식을 개선하고 마을별 네트워크를 통해 자발적인 분리배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우리 마을 里(리)사이클링'을 6개월 간 진행할 예정이다.

 

 

 

소비자시민모임 충남천안 신미자 회장은 "천안시 관내 참여하는 마을별로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한 적극적인 활동과 동참을 유도해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 억제 및 환경보전 확립을 위한 실천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한 우리 마을 리사이클링 참여 (관내읍면지역 마을단위) 문의는 소비자시민모임 충남 천안(041-555-8399)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