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영신 의원 대표발의 '교통안전증진지원조례,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조례 30선’에 선정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1/07/16 [11:22]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조례 30선’에 선정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충남도의회 한영신 의원(천안2·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교통안전 증진 지원에 관한 조례’가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조례 30선’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조례 30선’은 지방자치 부활 30주년 기념으로 충청남도의회가 도의원들의 입법노력을 재조명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이번에 선정된 ‘충청남도 교통안전 증진 지원에 관한 조례’는 2019년 9월 충청남도의회 제323회 회기에 발의·가결됐다. 

 

조례는 교통안전기본계획을 중심으로 교통안전에 관한 중·장기 종합정책방향을 수립하며 특히 교통안전수준을 향상하기 위한 도민 교통안전 교육,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및 교통편의 지원 등 도내의 교통안전이 보다 선진화 될 수 있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한 의원은 “입법활동을 하며 항상 도민들의 입장에서 생각을 하다보니 이러한 영광을 누릴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도민중심의 입법활동을 펼쳐 나가기 위하여 더 많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조례 30선은 강현철 한국법제연구원 부원장과 김재광 선문대 교수 등 전문가를 비롯해 시민단체, 도의원까지 7명이 참여하는 충청남도 입법평가위원회 소위원회를 통해 선정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