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비위자 솜방망이 처벌로 비호하는 양승조 지사에 경악...맹창호 원장 즉각 수사기관에 고발해야"

국민의힘 충남도당 논평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1/09/02 [17:30]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소속 여직원을 성희롱 한 일로 감봉 3개월의 솜방망이 징계처분을 받고 지난달 26일 복귀한 맹창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과 관련, 국민의힘 충남도당(이하 도당)이 수사기관 고발을 촉구하고 나섰다.

 

도당은 2일 ‘성희롱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솜방망이 처벌-성 비위자 비호하는 양승조 지사를 규탄한다’는 제하의 논평을 통해 “양승조 지사의 제식구 감싸기 솜방망이 처분은 이사회에 가해자 사람들이 포함돼 있는 이유로신청한 기피신청과 함께 성폭력, 성희롱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심의해 달라는 피해자의 요구를 모두 묵살할 때부터 이미 솜방망이 처분은 예견됐던 것것”이라며 "양승조 충남지사는 성범죄자 감싸기가 아니라 맹창호 원장을 즉각 수사기관에 고발하고, 동시에 국민권익위 조사도 받도록 조치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충남도당은 또 “자체 성희롱 심의위원회 회부가 아니라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해야 함에도, 수사의뢰는 하지 않고 제 식구 감싸기에만 급급한 양승조 충남지사의 성범죄에 대한 인식과 대응에 도민들은 기가 막힐 따름”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충남은 4년 전 민주당 안희정 전 지사의 성범죄로 전국의 웃음거리가 되고, 충남 도민의 자존심이 땅에 짓밟히는 황당한 일을 당한 바 있다”며 “이를 반면교사로 삼아 일벌백계해야 함에도 안희정 전 지사 후예답게 양승조 지사는 감봉 3개월이라는 솜방망이 처벌과 가해자의 동일 공간 근무지 복귀로 오히려 2차 가해를 획책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도당은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사건에서 비상식적인 사람들의 2차 가해가 버젓이 자행되는 사례를 똑똑히 보았다. 이의 방지를 위해 2차 가해 방지와 피해자 치유를 위한 강력한 조치도 강구돼야 한다”며 “성 비위자를 솜방망이 처벌로 비호하는 양승조 지사의 행태에 경악을 금치 못하며, 도민들은 양승조 지사의 2차 가해 획책을 규탄한다”고 논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