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 공무원 노조, 감사위 감사외압 조작 의혹 국민권익위 진정

"도지사, 고양이에게 생선가게 맡겨...부당교체 감사당장자 즉각 복귀조치하라"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2/01/21 [13:01]

▲ 충남도 공무원 노조, 감사위 감사외압 조작 의혹 국민권익위 진정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충남도감사위원회의 감사결과 외압
·조작의혹과 관련 충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황인성)이 국민권익위원회에 진정서를 제출하면서 의혹논란이 확산될 전망이다. 

 

국민권익위에 지난 20일 진정서를 제출했다고 밝힌 황인성 위원장은 “감사위원회가 감사를 통해 사실 확인이 됐으면 그대로 처분해야 하는데, 다시 했다는 것 자체가 문제가 있고 공정성을 해친다”며 “더욱이 감사 담당자와 팀장이 말을 안 들었다고 교체한 것은 공무원의 사기를 떨어뜨리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앞서 충남도공무원노조는 이와 관련한 [도지사는 고양이에게 생선가게를 맡겼다] 제하의 성명을 통해 ▲교체된 감사 담당자 즉각 복귀 및 취소된 전문관(감사담당자 전문관으로 지정이 되면 3년간 타 부서로 인사조치할 수 없음) 회복 ▲충남도의 명예를 실추시킨 전 감사과장 및 인사과장 징계 등을 양 지사에게 요구하는 한편, ▲감사위 청렴도 관련 모든 행정행위 거부를 선언하면서, 감사결과 외압 및 조작의혹에 양승조 도지사가 직접 나설 것을 촉구한 바 있다.

  

노조는 성명에서 "감사위에 압력을 행사할 수 있는 지위는 총 3개가 있으며, 감사위 2인은 고양이가 되어 생선가게를 말아먹고 있다"며, "감사위원회는 외압에 굴하지 말고 법령을 준수하라는 도민의 명령을 망각하고 외압과 결탁하는 모습을 보여줬다"고 비판했다.

 

이어 "전문관 취소는 행정안전부예규 187호에 의거 처리돼야 함에도 본인의 취소신청 없이 전문관 취소를 인사위에서 의결했다"며, "인사과는 위부세력의 대변인으로 해결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은 도민을 위한 것이 아닌 수단의 적법화를 통한 사익추구 행위"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요구 불발시 플랜카드 게첨 및 관련기관에 진정‧수사의뢰 등 투쟁을 통해 충남도지사의 이중적 모습을 만천하에 알릴 것”이라며 “본 사안의 엄중성을 감안해 전국 연맹 등과 연대해 요구사항 쟁취시까지 행동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