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e사람] 강원교육감 선거 뛰어든 ‘강삼영’ 모두를위한교육 포럼 대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2/02/10 [09:42]

▲ 강삼영 대표  © 뉴스파고


[취재=인터넷언론인연대  취재본부/편집=한광수 기자] 강삼영 '모두를위한교육 포럼' 대표가 강원교육의 대전환과 세대교체를 이루겠다면서 강원도교육감 선거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초저출생 시대에 미래교육을 고민하는 싱크탱크인 ‘모두를위한교육 포럼’를 대표하는 강 대표는 지난 해 강원도교육청 기획조정관으로 일하면서 코로나19 학습·정서 지원 사업을 주도하고, ‘제진역 통일로 가는 평화열차’, ‘강원도 학부모 정책 공모전’ 등 다양한 영역에서 강원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지난해 전국 최초로 강원도 초등 1학년 학급당 학생 수 20명 상한제를 추진하는 등,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의 학습권 보호에 기여하기도 했다.

 

  © 뉴스파고

 

모두를위한교육 포럼을 이끌고 있는 강 대표의 이같은 성과는 지난해 12월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주최한 ‘2021년 대한민국 사회발전 대상’ 교육 부문 대상을 받으면서 인정을 받기도 했다. 

 

당시 강삼영 대표는 시상 소감으로 “귀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 상은 강삼영 개인이 아니라, 코로나19로 고생이 많은 강원도교육청 소속 모든 교직원과 학생·학부모들이 함께 받는 상으로 생각한다”고 밝힌바 있다.

 

한편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은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한 주요 인물, 기업(기관), 단체를 부문별로 선정해 언론인들이 수여하는 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