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백석대 졸업생 학부모 김대중 씨, 모교에 장학금 1천만원 기탁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2/04/18 [13:25]

▲ 백석대 졸업생 학부모 김대중 씨, 모교에 장학금 1천만원 기탁     ©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18일 교내 은혜관 대외협력부총장실에서 졸업생 학부모 김대중 씨로부터 1천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받았다. 

 

김대중 씨는 어문학부 일본어전공 졸업생 김민석 씨의 부친으로, 현재 유통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사업에도 적잖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했다.

 

장학금을 전달한 김대중 씨는 “대학을 처음 방문했을 때 생활관 옥상의 ‘네 부모를 공경하라’라는 문구가 꽤나 인상적이었다”며 “민석이가 대학에서 감사와 노력, 예의바름을 배워 훌륭한 청년으로 성장한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 아들이 대학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금 나누어주고 싶어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전달된 장학금은 대학의 추천으로 온전히 자신의 힘으로 학업을 이어가는 등 열심히 살고있는 백석대학교 재학생 2명과 백석문화대학교 재학생 2명, 총 4명에게 각 250만 원씩 전달됐다.

 

이날 장학금을 전달받은 보건학부 김지은 씨(22ㆍ여)는 “제 나름 열심히 살았다고 생각했는데 누군가 그런 모습을 인정해 주시고, 장학금까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특별히 부모님께 잘하라는 말씀을 명심하겠다. 또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제가 받은 사랑을 잊지 않고 나누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학 측은 “전달해주신 장학금이 귀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대학도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며 “부모의 마음으로 학생들을 돌보는 ‘사람다운 사람’을 길러내는 대학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