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호서대, 진로교사 초청 '충청지역 주요대학 연합 입시설명회' 개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2/05/19 [09:58]

▲ 호서대, 진로교사 초청 연합 입시설명회 개최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충청지역 진로교사를 초청해 실질적이고 정확한 대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3학년도 충청지역 주요대학 연합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충청지역 12개 대학 및 진로교사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아산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참여한 대학은 2022학년도 입시결과 분석 및 2023학년도 입시 주요사항과 지원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행사에 참석한 진로교사들은 사전 신청한 대학의 입시설명회에 참여했으며, 대학측 발표 후 질의응답을 통해 대입 지원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북일여자고 김홍중 교사는 “충청지역 많은 대학의 입시관련 정보를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특히 대학 발표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호서대 최인호 입학처장은 “그동안 고교 진로교사들은 입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여러 대학의 정보를 개별적으로 파악·분석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에 개최한 주요대학 연합 입시설명회는 고교 교사들의 이러한 불편을 조금이라도 해소해 주고자 개최하게 됐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또한, 최 처장은 “이번 연합 입시설명회를 통해 여러 대학의 입시정보를 한자리에서 수집·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효율적인 입시지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