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호서대, 충청소방학교 제15기 소방설비전기반 교육훈련 진행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3/02/07 [13:36]

▲ 호서대, 충청소방학교 제15기 소방설비전기반 교육훈련 진행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지난 3일 아산캠퍼스에서 충청소방학교 제15기 소방설비전기반 교육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훈련에는 소방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했고, 호서대 소방방재학과에서 보유 중인 소방점검 실습시스템을 활용해 소방시설 점검을 위한 양질의 교육과 수료증 배부가 이뤄졌다.

 

호서대학교 소방방재학과는 국내 최초로 설립된 4년제 소방학과로 명실상부 국내 소방학과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으며, 자동화재탐지설비, 스프링클러설비, 가스계소화설비, 제연설비, 방화셔터 등 모든 소방설비의 작동 및 점검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최첨단 XR(AR/VR)기반의 소방안전관리자전용 초기화재대응력 향상을 위한 교육 시뮬레이터를 구축하는 등 최첨단 소방교육 훈련 시스템을 확보하고 있다.

 

소방방재학과 김시국 교수는 “우리 대학은 충청소방학교 및 충남소방본부, 한국소방시설협회 등 소방관련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업무교류를 통해 소방교육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를 지속적 제공할 것이라며, 더 나아가 국내 최고의 소방방재학과로 거듭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