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종한 의장 "천안병 민주정경선실시 환영" 천안시장 전략공천 철회 요구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8/05/18 [23:48]

 

▲ 전종한 의장 "천안병 민주정경선실시 환영" 천안시장 전략공천 철회 요구     © 뉴스파고

 

전종한 천안시의회 의장은 18일 "천안병 민주정경선실시 환영한다"며, 천안시장 전략공천을 철회하고 경선을 실시하라고 요구했다.

 

다음은 전종한 의장이 배포한 보도자료 전문이다.

 

[전문]

천안병 민주적 경선실시 결정을 환영하며

천안시장 전략공천 철회하고 경선을 실시하기를 바랍니다.    

    

■ 고양시장, 하남시장, 정읍시장 등 선관위 고발, 기소 등 이     유로 전국적으로 공천배제 분위기,  천안시장만 특혜공천

    

■ 천안시장 전략공천은  “특혜 공천, 전략부재 공천, 무대책 공천, 반민주 공천”

    

■ 천안병 경선 되는데 천안시장 안될 이유없어, 천안시장 경선 실시촉구

    

■ 승복할 기회, 우리당 후보를 위해 백의종군할 기회 달라    

    

양승조 의원의 충남지사 선거 출마에 따라 실시되는 천안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전략공천을 하려던 움직임이 있었으나, 어제(17일) 민주적인 경선을 통해서 선출하기로 최종 결정되었습니다. 정의와 민주주의를 지향하는 더불어민주당의 정치 지향에 매우 부합하는 조치로 적극 환영하며 당 지도부의 결정에 감사를 드립니다.

    

함께 더불어민주당 천안병 지역 당원과 민주당 지지하는 천안 시민들이 자신이 원하는 후보자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됨을 축하드립니다.

    

당초 전략공천을 하려던 방향에서 경선을 통한 후보 선출로 방향이 바뀐 것은 제가 천안시장 전략공천의 부당함을 호소하며 오늘로 16일째 농성을 하고 있는 것이 어느 정도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하며 나름 보람을 느낍니다. 천안시장 전략공천의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제기하는 항의 농성이 없었다면 천안병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선출도 전략공천으로 결정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민주적인 정당이라면 당연히 경선을 통해서 후보를 선출해야 하고, 부당한 전략공천을 하면 안 됩니다. 민주당 지도부는 ‘수뢰 후 부정처사 및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로 구속됐다 보석으로 풀려난 구본영 현 시장을 천안시장 선거 후보로 전략공천했고, 이는 옳지 못한 공천입니다. 천안병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를 민주적인 경선을 통해서 선출하기로 했듯이, 천안시장 후보 선출도 민주적이고 원칙적인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옳지 않은 것에 옳지 않다고 항의할 수 있는 정당이 민주적인 정당입니다. 잘못된 결정을 했더라도 당원들의 정당한 요구가 있으면 결정을 되돌리는 것이 민주적인 정당입니다. 원칙은 일관되게 지키는 것이 민주주의를 수호하는 정당임을 자부하는 민주당의 정신에 부합합니다.

    

만약 이대로 간다면 이번 천안시장 전략공천은 부정부패혐의 후보를 위한 '특혜 공천'이며, 상대후보의 당선을 돕는 '전략부재 공천'이며 보궐이 발생하면 후보조차 못내는 '무대책 공천'이 될 것입니다. 또한 정의롭지 못한 '반민주 공천'으로 역사에 기록될 것입니다.

    

전국적으로 흠결이 있는 후보들이 속속 공천에서 탈락되거나 배제되고 있습니다.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과 고양시 내부청렴도가 하위라는 이유를 들어 민주당 대통령선거 경선에 까지 참여했던 고양시장이 공천에서 ‘컷 오프’ 되었습니다. 채용비리와 관련하여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는 이유로 하남시장이 공천에서 배제되었습니다. 선거법 위반 고발과 당선되더라도 재보궐선거를 할 수도 있다는 이유로 경선에서 1위까지 한 정읍시장도 공천에서 탈락됐습니다.

    

다시 한 번 민주당 지도부에 간곡히 호소합니다. 천안병의 경선실시는 아직도 경선이 가능함을 이야기합니다. 천안시장 전략공천을 취소하고 정의로운 원칙에 입각한 경선으로 천안시장 후보를 선출해 주십시오. 민주적 경선을 통해 지더라도 승복할 수 있는 기회, 당과 우리당의 후보를 위해 백의종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실 것을 충실한 민주당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간곡히 요청합니다.    

    

2018년 5월 18일

    

광주민주화운동의 정신을 기리며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후보 공천신청자

    

전 종 한 올림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