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장영실과학관, 2019 과학축제 한마당 개최

안재범 기자 | 입력 : 2019/04/15 [11:18]

 

▲ 장영실과학관 축제한마당     © 뉴스파고

 

[뉴스파고=아산/안재범 기자] 아산장영실과학관은 과학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일) 아산장영실과학관에서‘2019 과학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아산시과 선문대학교가 주관하고 아산장영실과학관이 주최하는 이번 ‘2019 과학축제 한마당’은 화려한 공연뿐만 아니라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 총 18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Science 결과물존’은, 마그넷 스핀돌이, 종이 부메랑, 헬리콥터 풍선, 착시 팽이, 베르누이 파이프, 마그누스 컵 비행기 등 만들기 활동을 통해 기초과학을 공부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 ‘Science 체험존’은, 알코올 로켓, 반중력 물병, 빛의 전반사, 4D입체도형 비누막, 크로마토 그래피, 액체 자석, 오뚝이 볼펜 심, 핀 아트 스크린, 탄소 회로도 등 과학을 통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STEAM ROOM’은, 구글 카드 보드, 글라이더, 자석 쥐돌이 등 직접 조립해 만들고 집에 가져가서도 놀 수 있는 흥미로운 과학 놀이기구를 준비했다.

 

야외무대에서는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 비눗방울의 신비함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버블쇼와 눈을 현혹시키는 사이언스 매직쇼가 진행된다.

    

또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지상 드론을 조종해 서로 배틀을 체험해보는 지상 드론 배틀과 장영실과학관과 관련된 문제와 실생활의 상식 문제로 OX 퀴즈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준성 관장은 “과학의 날을 맞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고 즐기면서 쉽게 과학을 배울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며,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직접 만지고 느끼면서 과학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영실과학관의 세부운영 및 행사 정보는 홈페이지(www.jyssm.c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1-903-5594)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