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 > 충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양군 청양읍, 오는 25일 골목문화제 ‘헬로우! 1970!’ 개최
기사입력  2019/05/22 [13:09] 최종편집    방영호 기자

 

▲ 청양읍 골목문화제 포스터     © 뉴스파고


[뉴스파고=청양/방영호 기자] 청양군 청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운영위원회(위원장 이진우)가 오는 25일 청양읍 원도심(청양초 앞 칠갑산로 9길) 일원에서 제4회 청춘골목문화제를 개최, 1970년대의 아련한 추억을 소환한다.

 

‘헬로우! 1970!’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골목문화제는 청양의 과거와 현재와의 만남을 주제로 ▲전통 어죽 경연대회 ▲옛 청양 거리 사진전 ▲옛날 뮤직 다방 ▲청양 전통주류 및 먹거리 판매 등 1970년대의 풍경과 문화 콘텐츠를 재해석한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더불어 홍대인디밴드, 국악, 주민음악밴드 등 문화공연과 찾아가는 박물관, 청양 시서화 전시, 목공예 전시 등 볼거리 또한 다양하다. 특히 ▲길거리 탁구대회 ▲옛날 오락실 ▲주민 노래자랑 ▲전통 손두부 체험 ▲아로마테라피 ▲페이스페인팅 ▲캐릭터 솜사탕 등의 체험 이벤트를 마련해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시킬 예정이다.

 

이번 골목문화제는 운영위원들과 지역주민, 참여 청년들이 회의를 거쳐 프로그램을 선정했고, 안전상 위험에 노출된 (구)버스터미널 개축에 앞서 예전 청양읍 거리 모습을 기억에 남기기 위해 준비됐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경제네트워크(달빛마켓 운영), 청양읍 주민자치회, 청양읍 부녀회, 청춘씨드(청양 청년단), 지역아카데미 등 유관기관과 지역 단체가 힘을 모아 시너지효과를 더할 계획이다.

 

이진우 운영위원장은 “현재 도시재생사업 공사로 다소 불편함이 예상되지만 옛 청양읍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청양에서 나고 자란 지역민이 주인공인 이번 문화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청양읍 중심지활성화 사업은 원도심을 중심으로 지역민의 문화 향유권을 확대하고 상권 활성화를 통해 거주 만족도를 높이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청양읍 중심지활성화 사업은 80억원 규모로 2019년 5월 착공해 2020년 완공 계획이며, 주요시설은 ▲청춘하우스(동아리활동, 전시시설) ▲면 공관(공연시설) ▲봄봄 음악방(문화시설) 등이다.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Share on Google+ 구글+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다음블로그 블로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