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남해군, 홈페이지 메인화면 ‘새단장’

김창곤 기자 | 입력 : 2019/07/18 [11:05]

▲ 새롭게 변경된 남해군 홈페이지 메인화면     © 뉴스파고

 

[뉴스파고=경상/김창곤 기자] 남해군이 이달 16일부터 군 대표포털(http://www.namhae.go.kr) 메인화면을 사용자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한다.

    

군에 따르면 새로운 메인페이지는 군정소식 공간 확대 및 분야별 정보에 대한 주목도를 높여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메뉴 네비게이션의 위치를 상단으로 변경해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또한, 텍스트로 제공되던 교육·행사정보를 프로그램화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토록 했으며, 통합검색 기능을 개편해 맞춤형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활용도를 향상시켰다.

    

특히, 군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군정주요 시책에 대한 ‘핫플레이스’ 공간을 마련해 청사 신축, 남해화폐 ‘화전’ , 군민소통위원회, 인구증대 소식을 추가하는 등 소통분야를 강화했다. 여기에 별도 구성된 통계연보 페이지를 통합해 다운로드 없이 ‘바로보기’가 가능토록 구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메인화면 개편은 사용자들이 자주 찾는 정보를 분석해 재배치함으로써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단점을 없애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별도 운영중인 ‘화전도서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도 대표포털에 통합작업을 진행 중이며, 지속적으로 웹 접근성 향상과 이용환경 개선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