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독] 황교안 대표 배우자 나사렛대 최지영 부교수 개강 3일 전 사직 이유?
기사입력  2019/09/06 [10:10] 최종편집    한광수 기자

 

▲ 사진출처=나사렛대학교 홈페이지. 앞줄 좌에서 1번째가 최지영 부교수     © 뉴스파고

 

지난 5일 자녀의 장관상 수상과 관련한 의혹으로 네이버 검색 순위 1위에 오른데 이어, 이번에는 황교한 자유한국당 대표의 배우자인 최지영 나사렛대학교 부교수가 2학기 개강을 3일 남긴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사직을 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천안시 소재 나사렛대학교에 확인한 바에 따르면 최지영 부교수가 개인적인 사유로 지난달 30일 돌연 의원면직을 신청했다.  최지영 부교수는 나사렛대학교에서 상담센터에 소속해 있으면서, 3학점짜리 '심리학의 이해' 교양과목을 맡았었고, 매주 월요일 8,9,10 시간에 강의가 배치됐다.

 

최 부교수는 학부와 함께 대학원에서도 상담학과 관련한 1과목에 목요일 오전 세 타임의 강의가 배당됐었다.

 

하지만 개강 3일 전 갑작스런 사퇴로 인해, 이미 수강신청이 완료된 상태에서 지난 2일 2학기 개강을 앞둔 학교로서는 상당히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었고, 부랴부랴 새로운 강사를 수급해야 하는 혼란을 겪는 등 학사일정이 꼬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기자와의 통화에서 "최 교수는 보직자는 아니고 상담센터에서 상담을 진했했고, 자살예방 쪽의 교양과목을 강의했는데 수강신청을 다 받아논 상태에서 사직한 것은 맞다. 본인이 개인적인 사유로 퇴직을 희망했기 때문에 (학교 측에서는 막을 수가 없었고)..."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첫날인 지난 월요일 8,9,10 시간을 교양학부 신임강사로 채용된 분으로 대체해서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 사진=최지영 교수의 남편인 현 황교안 자한당 대표가 국무총리이던 2015년 8월 유관순 열사 생가를 방문한 당시의 모습. 좌로부터 해설사, 최지영 부교수, 황교안 대표 © 뉴스파고

 

하지만 또다른 익명을 요구한 학교 관계자는 "(최 부교수가 사직한 것을) 알게 된 것은 개강일인 지난 2일 학교에 가서 알았지만, 그 사유가 전혀 알려지지 않아서 우리 사이에서는 남편의 정치적 문제 때문이 아닐까?'추측했었다."며, "그렇게 그만둬야 할 사유가 교내에는 전혀 없었고, 2학기 수강표에도 과목이 다 배정돼 있었다.  오늘(9월 5일) 같은 경우 대학원은 수업이 많은데다, 아직도 수강신청 사이트에서는 그분 이름이 수정되지 않은 상태여서 문제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강사법이 개정된 후, 나사렛대학교가 재정이 넉넉지 않은 학교라 강사를 줄이기 위해 교수에게 수업을 많이 줘야 하는데 교수가 나가니까 어려운 상황이 됐다. 학생들에게 사전에 이에 대한 안내나 공지가 전혀 안된 상태"라며, "최 교수의 빈 자리를 다른 강사로 대체되기는 했는데, 그 강사도 다른 과목으로 알고 있다가 바뀌니까, 그 다른 과목에 차질이 생길 수밖에 없게 되고 결국 도미노 현상처럼 전체적인 혼란이 올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개강 전 1~2주 전에는 담당교수들이 수업계획서를 올리고 학생들은 그 수업계획서에 맞게 교제를 준비해서 수업에 들어가게 되는데, 이번 학기에는 유독 수업계획서가 올라오지 않은 과목이 더러 있어서, 학생들은 교제도 없이 개강 오리엔테이션에 임할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최 부교수는 2009년에 나사렛대학교 전임강사로 시작해 황교안 현 자한당 대표가 법무부장관 시절이던 2015년 3월부로 부교수로 승진했다.

 

이와 관련 최지영 교수의 입장을 듣기 위해 이메일을 보냈으나 답이 없고, 당대표실에도 연락을 취해 입장을 요구했으나 아무런 답이 없는 상태다.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Share on Google+ 구글+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다음블로그 블로그
 
교수 19/09/10 [11:35] 수정 삭제  
  최지영 교수 이력은? 어떻게 해서 저 대학 교수가 됐는 지. 황교안 인맥? 어디 조 국한테 한 것처럼 한번 파봐라.
포정해우 19/09/16 [15:41] 수정 삭제  
  사직 이유가 왜 궁금하지?? 개인 사정으로 사직했으면 그만이지 뭘 더 엮으려고 하나.. 남편이 정치인이지 부인은 조용히 산 것으로 아는 데.. ㅎㅎ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