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021학년도 전기 대학원생 모집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0/11/05 [11:18]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021학년도 전기 대학원생 모집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대학원은 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2021학년도 전기 대학원생(총 242명)을 모집한다.
 

 

한기대는 이번 모집에서 일반대학원과 IT융합과학경영산업대학원은 ▲기계공학과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전기・전자・통신공학과 ▲컴퓨터공학과 ▲디자인공학과 ▲건축공학과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과 ▲산업경영학과(경영학과) ▲안전환경공학과에서 석•박사과정 총 190명을 모집한다. 

 

일반대학원은 공학을 기반으로 21세기 지식기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기술인재와 기술경영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8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IT융합과학경영산업대학원은 8개 학과와 산업현장의 산업재해 예방 및 대응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추가로 안전환경공학과를 계약학과로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일반대학원생은 교육부의 ‘4단계 BK 두뇌한국(Brain Korea․BK)21 사업’선정에 따라 교육과정 중 한 학기를 마치고 희망자에 한해 선정절차를 거쳐 ‘미래융합공학전공’으로 변경하여 스마트시티 분야 학문연구와 기술개발 교육과정을 이수 할 수 있으며, 연구 장학금을 지원 받게 된다. 

 

또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은 1개학과(▲인력개발학과)에서 석•박사과정 총 52명을 모집한다.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은 HR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인적자원과 관련된 학문의 학제적, 실용적 연구를 목적으로 1개 학과 4개 전공(고용전공, 인력개발전공, 인력경영전공, 진로 및 직업상담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일반대학원 및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 전일제생의 경우 장학제도를 통해 등록금 전액수준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학·석사학위 연계과정 또는 석·박사학위 통합과정의 운영을 통해 우수인재를 조기 발굴하고 지속적인 연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접수 후 11월24일(화)까지 모집요강이 정한 서류를 대학원 교학팀에 우편 및 방문 제출해야 한다. 이후 12월 9일에 면접시험이 진행되며, 12월 24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