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기대-하나머티리얼즈, 반도체 부품소재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2/03/11 [16:50]

▲ 한기대-하나머티리얼즈, 반도체 부품소재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와 ㈜하나머티리얼즈(대표이사 오경석)는 11일 한국기술교육대 본관 중회의실에서 차세대 반도체 부품소재 및 미래기술의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기술교육대 이성기 총장, 남병욱 부총장, 이규만 RIS사업단장, 윤정식 대외협력실장과 하나머티리얼즈 최창호 회장, 오경석 대표이사, 최왕기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 반도체 공정/장비향 차세대 부품소재 개발, ▲산학프로젝트 랩을 통한 공동연구 협력, ▲기술이전을 통한 기술사업화, ▲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적 교류 협력, ▲기타 양 기관의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반도체 부품소재 개발 분야에서 산학협력 공동연구를 통한 미래기술 제안 및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한편, 한국기술교육대 재학생의 현장실습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교류협력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장학금 전달도 함께 이뤄졌다. 하나머티리얼즈는 한국기술교육대와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3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해당 장학금은 반도체 소재부품 관련학과 재학생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기술교육대 이성기 총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반도체 소재부품 전문업체인 하나머티리얼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국내 반도체 소재부품 분야 기술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지난 2020년 12월 출범한 ‘대학 소재·부품·장비 기술전략 자문단’ 12개 대학 중 ‘금형’분야 대학으로 선정돼 소재·부품·장비 기업의 기술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