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법무부, ‘출입국·이민관리체계 개선추진단' 현판식

신재환 기자 | 입력 : 2022/11/18 [14:16]

 

▲ 법무부, ‘출입국·이민관리체계 개선추진단 현판식     ©

 

[뉴스파고=신재환 기자] 최근 인구감소, 불법체류 근절, 엄정한 체류질서 확립 등 당면한 문제 해결을 위한 ‘출입국·이민관리체계 개선추진단'이 발족해 현판식을 가졌다.

 

18일 오전 10시 진행된 ‘출입국·이민관리체계 개선추진단’(이하 개선추진단, 11. 7. 신설) 현판식은 전문적이고 선진화된 출입국·이민관리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법무부는 출입국․이민정책 정비 필요성에 대한 논의가 많아짐에 따른 사회적 갈등을 예방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일반 국민, 국회의원, 전문가와 함께 세미나, 포럼, 간담회 등을 진행한 바 있다.

  

개선추진단은 앞으로도 각계 의견수렴을 지속하는 한편, 선진 사례 분석 및 연구와 출입국·이민정책 관련 부처 협업을 통해 출입국·이민관리체계 개선 업무를 전담할 예정이다.

 

한동훈 장관은 현판식에서 “10년 뒤에는, 이민자들의 자발적인 기여를 활용하는 동시에 그로 인한 경제상황 변화로 피해를 볼 수도 있는 국민들을 적극적으로 잘 챙기는 나라가 모든 면에서 세계를 이끌게 될 거라고 확신한다"며 "10년 뒤에 여기 모인 우리가 다시 만나지는 못하겠지만, 각자 지금을 되돌아보면서 그때 우리가 이 일을 참 잘 했구나 하고 뿌듯해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