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시의회 김미성 의원 “박경귀 시장 기자회견, 무능함 스스로 시민들께 고백한 것”...시청 앞 1인 시위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3/01/19 [09:04]

 

▲ 아산시의회 김미성 의원 “박경귀 시장 기자회견, 무능함 스스로 시민들께 고백한 것”..시청 앞 1인 시위     ©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아산시의회 김미성 의원이 지난 17일 진행한 박경귀 아산시장의 기자회견을 두고 '본인의 무능함을 스스로 고백한 것'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김미성 의원은 지난 18일 시청 앞에서 1인 시위를 통해, 공공기관 이전에 대한 박경귀 아산시장의 적극 대응을 요청하면서도, 박경귀 시장의 기자회견을 두고는 강한 유감의 표시와 함께 박 시장의 입장을 전면 비판했다.

 

김 의원은 먼저 "박 시장이 공공기관 이전이 시민불편을 초래할 것을 인지하고서도 손을 놓고 있었다"고 비판하면서 "박 시장이 공긱기관이전이 4개가 아닌 2개라고 밝힌 것은 현실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안이하게 대처하고 있다는 방증하는 것으로, 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핵심 경영진을 내포로 이전하겠다는 것은 본부를 뺏기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어 "박 시장은 ‘과학기술진흥원은 당초 천안 불당동으로 이전할 예정이었다’고 변명했는데, 과학기술진흥원은 아산과 경계에 있는 천안 R&D 집적지구에 이전하기로 되어 있었다."며 "아산과 천안은 같은 경제 생활권이고, R&D 집적지구는 아산 천안의 경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곳이었는데 박 시장은 ‘아산이 뺏기는 게 아니다’며 뒷짐지는 형국"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건의에만 그치지 말고 시 차원에서 대응논리를 세우며, 시장 차원의 적극적인 조처를 해 달라"고 요구했다.

 

다음은 김 의원의 입장문 전문이다.

 

 

17일 박경귀 시장 기자회견, 무능함을 스스로 시민들께 고백한 것

 

박 시장이 기자회견서 시민 불편을 초래하는 사안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결국 박 시장도 공공기관 이전이 시민 불편을 초래할 것을 인지한 것이다. 그런데도 시장 차원의 적극 조처를 찾아볼 수 없다. 조일교 부시장이 지난 16일 충남도 담당 부서에 건의하고, 17일 아산시가 도에 공문을 보낸 것이 전부다. 충남도 용역 결과가 작년 12월에 발표가 났다. 3주간 아산시장은 손을 놓고 있었다는 뜻이다. 민주당 시의원들이 목소리를 내지 않았으면 이마저도 하지 않았을 것이다.

 

또한, 박 시장은 공기관 ‘4개 이전이 아닌, 2개 이전이라고 밝혔다. 이는 박 시장이 현실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이 사안을 안이하게 대처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충남도 용역 결과에 따르면 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핵심 경영진을 내포로 이전하겠다는 것인데, 현재 이들은 아산에 있다. 아산 내 경영진을 뺏기면, 본부를 뺏기는 것이다.

 

더불어 박 시장은 과학기술진흥원은 당초 천안 불당동으로 이전할 예정이었다고 변명했다. 과학기술진흥원은 아산과 경계에 있는 천안 R&D 집적지구에 이전하기로 되어 있었다. 아산과 천안은 같은 경제 생활권이고, R&D 집적지구는 아산 천안의 경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곳이었다. 그런데도 박 시장은 아산이 뺏기는 게 아니다며 뒷짐 지는 형국이다.

 

아산시는 천안과 더불어 많은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지닌 도시다. 그런데 아산시의 경제 관련 공공기관을 내포로 이전한다는 것은 성장 가능성을 저해하는 일이 될 수밖에 없다. 그런데도 박 시장은 무능과 무책임함으로 이 사안을 안이하게 대처하고 있다.

 

시의원으로서 정중하게 요구한다. 건의에만 그치지 말고, 시 차원서 대응 논리를 세우며, 박 시장님 차원의 적극적인 조처를 해주길 바란다. 박 시장님의 무능과 무책임함이 아산시에 피해를 안겨서는 안 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