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도의회, 오는 21일부터 2021년 첫 임시회 개회

방영호 기자 | 입력 : 2021/01/20 [14:01]

 

▲ 충남도의회     ©뉴스파고

 

[뉴스파고=방영호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15일간 제326회 임시회를 열고 26개 안건을 심의한다고 밝혔다. 

 

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회하는 이번 임시회에서 조례안과 동의안,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등 부의된 안건을 심의한다. 

 

또 충남도와 도교육청, 산하기관으로부터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하고 도정과 교육행정을 진단하며, 산하기관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특별위원회도 꾸린다. 

 

충남교통연수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특위는 22일, 충남개발공사 사장에 대한 특위는 28일, 각각 첫 회의를 열어 위원장·부위원장을 선임하고 청문회 일정을 확정할 예정이다. 

 

임시회 첫날에는 의원 8명이 본회의장 발언대에 올라 신설부서인 데이터정책관의 역할, 이주노동자 주거실태 등 다양한 주제로 5분 발언에 나선다. 

 

김명선 의장은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정역량 강화와 도민 행복을 위해 진력한 결과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고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지방자치 부활 30주년을 맞은 올해 도민의 뜻을 더욱 올바르게 대변하고 건실한 의회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