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백석대ㆍ백석문화대, 충청남도과학기술진흥원과 교류협력 협약 체결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1/04/14 [12:36]

▲ 백석대ㆍ백석문화대, 충청남도과학기술진흥원과 교류협력 협약 체결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ㆍ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14일 오전 11시 30분, 교내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충청남도과학기술진흥원과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월 개원한 충청남도과학기술진흥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과학기술 정책을 발굴ㆍ조정하고 관련 사업을 총괄해 충남 과학기술의 미래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인재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연계와 협력, 과학기술 전문인력 상호교류를 통한 사업 기획 자문 및 공동연구, 지역 내 과학기술 역량 향상과 생산성 증대를 위한 컨설팅 등의 협력, 기타 상호 간 협력과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백석대학교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정우진 학사부총장, 백석문화대학교 송기신 총장, 이광원 학사부총장, 충청남도과학기술진흥원 김광선 원장, 박태현 본부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과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한 지역사회의 경제발전을 위해서는 과학기술이 필수적”이라며, “충남과학기술진흥원과의 협력으로 4차 산업혁명 관련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충청남도과학기술진흥원 김광선 원장은 “충남과학기술진흥원은 각 분야별 충청남도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일을 과학기술로 해결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며, “대학과 기관이 힘을 합쳐 충남의 발전, 나아가 국가의 발전을 위해 함께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