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오세현 아산시장, 코로나19 집단발생에 긴급브리핑

안재범 기자 | 입력 : 2021/05/03 [13:54]

▲ 오세현 아산시장, 코로나19 집단발생에 대한 긴급브리핑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오세현 아산시장이 3일 오전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집단감염 발생 우려에 대한 조치 및 시민 당부 사항에 대한 비대면 긴급브리핑을 실시했다. 

 

오 시장은 브리핑에서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다시 확산추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관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종교시설 내 모임에서 가족과 지인, 학교 등으로 감염이 다시 확산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종교시설과 관련하여 교인과 가족, 지인 등 현재까지 14명이 확진됐다고 밝혔다.

 

주요 발생은 지난 지난달 25일 예배에 참석한 후 29일 확진된 #489번 환자의 경우 지인과 식사와 예배 모임을 통한 다수의 지인들이 감염됐으며, 배우자와 자녀 그리고 교인 등 3차, 4차 감염을 낳은 연결고리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시 방역대책본부는 긴급히 역학조사팀과 현장대응팀을 구성해 #489번 확진자의 이동 동선을 방역 소독 조치했으며, 해당 교회는 집합금지 명령과 관련자 전원 자가격리 조치했다. 

 

지난 1일에는 보건소 전 직원 비상근무 명령 발동을 통해 종교시설과 학교 관련 700여 명에 대한 선제 검사를 진행했으며, 다행히 전원 음성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신속하게 해당 학교는 휴교 조치와 함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은 아산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방역지침 준수하도록 안내조치와, 종교시설을 비롯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현장점검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종교시설은 물론 음식점, 카페, 영업장 등 방역수칙 준수여부에 대한 대대적 점검해 방역수칙 위반이 확인될 경우 무관용원칙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오시장은 “코로나19가 다시 확산세를 보여 많이 우려된다”며, “시민 모두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피곤하고 힘들겠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각종 모임 자제,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방역수칙을 철저히 이행해 달라"면서, "내 가족과 이웃을 위해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을 시 지체하지 말고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방문 검사를 받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