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기술교육대 공용장비센터, 코라스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 갱신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1/06/21 [16:38]

 

▲ 한국기술교육대 공용장비센터, 코라스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 갱신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공용장비센터(센터장 남병욱)가 최근 국가기술표준원이 운영하는 한국인정기구(KOLAS)의 현장평가 결과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을 갱신했다.
 

 

한국기술교육대 공용장비센터는 충남의 34개 국제공인시험기관 중 유일한 대학소속 기관이며 지난 2013년부터 8년 연속으로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는 이번 자격 갱신을 통해 역학시험(금속 및 관련제품, 물리적 시험)과 화학시험(실내 및 기타환경) 분야 30개 규격에 대해 공인성적서 발급이 가능해졌다. 국제공인시험기관이 발급하는 공인성적서는 KOLAS 마크가 부착되어 미국, 일본, 유럽연합(EU) 등 선진국들의 공인성적서와 동등한 국제적 효력을 가진다. 

 

남병욱 공용장비센터장은 “이번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 갱신으로 한국기술교육대 공용장비센터의 분석 시스템 및 시험능력의 우수성을 공인받게 됐다”며 “공용장비센터에서 발행하는 시험성적서는 국제적 통용이 가능하므로 국내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공용장비센터는 기업 수요에 맞춘 고가의 첨단 연구 장비 인프라를 활용하여 전국의 기업을 대상으로 양질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2020년에는 소재·부품·장비 국가연구시설 및 안전관리 우수연구실로 지정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