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세외수입 담당자 실무교육 진행…세입 관리 역량 높인다

- 부과·징수부터 체납처분까지, 현장 중심 교육으로 업무 이해도 높여
금기양 기자 | 입력 : 2026/06/25 [12:42]

▲ 서구, 세외수입 담당 공무원 직무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금기양 기자

 

[대전=뉴스파고 금기양 기자] 대전 서구가 세외수입 담당 공무원들의 실무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한 교육을 마련했다.

 

복잡한 세외수입 업무를 보다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강화해 세입 관리 기반을 다지겠다는 취지다.

 

서구는 25일 구청 장태산실에서 세외수입 담당자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교육팀 강사를 초빙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에서는 세외수입 부과와 징수의 기본 흐름을 비롯해 체납처분 절차, 과태료·과징금 관련 법령 해석, 감경 부과 기준, 감사 지적 사례와 업무상 유의점 등이 다뤄졌다.

 

참석자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제 업무에서 겪는 궁금증을 해소하고 대응 능력을 높였다.

 

이종건 세원관리과장은 “세외수입은 적용 법령이 다양하고 부과·징수 절차도 복잡해 정확한 이해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교육과 업무 지원을 이어가 징수율 향상과 건전한 지방재정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구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직무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세외수입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체납액을 줄이기 위한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서구 세외수입 담당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