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천안병원, 제1회 진료지원 간호 심포지엄 개최…250여 명 참여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6/06/25 [12:16]

▲ 순천향대 천안병원, 제1회 진료지원 간호 심포지엄 개최…250여 명 참여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이 진료지원 간호사들의 전문성을 키우는 첫 학술 무대를 마련했다.

 

순천향대 천안병원 간호부(간호부장 공현희)는 지난 24일 현곡홀에서 '제1회 진료지원 간호 심포지엄'을 열었다. 이번 심포지엄은 진료지원 간호사들의 전문역량을 다지고, 협업을 바탕으로 환자 중심 진료체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병원 내 24개 진료과 의료진과 간호부 보직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세 차례 강연을 통해 진료지원 간호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을 함께 짚었다.

 

강연은 박재홍 이비인후과 교수의 '기관절개창 관리', 한민지 임상영양사의 '경장영양: Enteral Nutrition', 조선우 종양혈액내과 진료지원간호사의 '항암화학요법의 이해'를 주제로 진행됐다. 모두 진료 현장에서 곧바로 쓸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으로 꾸려졌다.

 

공현희 간호부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진료지원 간호사들이 전문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소통과 협력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학술 활동을 통해 진료지원 간호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